취업 · IBK기업은행 / 모든 직무
Q. 기은 및 금공
안녕하세요 비전공자 금융공기업 취준 시작하려고 하는데 모르는게 많아서 물어봅니다! 기업은행과 다른 금융공기업들의 준비과정 차이가 클가요?? 보통 어떻게 준비하시는지 궁금합니다
2025.12.30
답변 2
- 기기은센1212IBK기업은행코이사 ∙ 채택률 98% ∙일치회사
채택된 답변
그렇게까지 크게 차이가 나지 않지만 다른점 이라고 한다면 기업은행 은 조금 더전공 부분이 있어서 필기가 조금 더 쉬운 편입니다
- 쥬쥬죠쥬IBK기업은행코상무 ∙ 채택률 97% ∙일치회사
채택된 답변
일단 필기의 난이도 차이가가 조금 있어요 NCS 같은 경우는 난이도가 좀 비슷한 거 같은 데 금융 공기업 같은 경우가 기업은행에 비해서 전공 난이도가 훨씬 더 어렵습니다
함께 읽은 질문
Q. 자격증 순서 (
투운사는 있고 어학이 없어서 AFPK나 신분사 / 토익, 토스 중에 어떤 것을 먼저 해야 할까요? 평일에는 시간이 넉넉하지 않습니다 ㅠㅠ
Q. 신분사 공뷰
신분사 1부를 2개월 전에 강의와 함께 개념서 진도를 다 나갔습니다. 근데 중간에 다른 자격증 시험과 학교 시험 등이 겹치다 보니 2개월 간 내용을 아예 보지 않다가 1주일 전부터 공부를 다시 시작했는데 기억이 나는 부분 절반 아닌 부분이 절반이라 공부를 어떻게 해야 할지 헷갈립니다. 강의는 이제 못 듣는 상황이라 공부법 추천 부탁드립니다!!
Q. 투운사 공부중 질문
과점주주 나오는 조세부분 부터 막히는데요.. 개념이 너무 요약되있어서 몰랐는데 과점주주가 30% 이상의 지분을 차지하는 ~ 이 아니고 50% 이상이라고 인터넷 검색후 알아냈는데요.. 이런건 일일이 제가 다 찾아봐야하는건가요? 인강 개념 찾아봐도 이 부분에 대해 명확히 설명해주는 분이 없더라고요.
궁금증이 남았나요?
빠르게 질문하세요.